- 국내축구 축구잡담
[피치 피플] 레안드로의 꿈, "0골 20도움이든, 15골 0도움이든 목표는 승격"
Q. 만나서 반갑다. 서울 이랜드에서 2년간 멋진 활약을 하고 이번에 대전하나에 입단했다. 소감과 대전하나행을 결심한 이유는?
"일단 행복합니다. 서울 이랜드에서 2년이라는 좋은 시간을 보내고 대전이라는 새로운 도시에 오게 됐으니 말이죠. 팀원들이 정말 절 잘 받아줬어요 이 팀에는 달성해야 할 목표가 있고, 대전하나에서 제시한 비전과 프로젝트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게다가 저는 경쟁심을 가진 선수입니다. K리그1에 가고 싶었고, 그러기 위해서는 더 치열하게 싸워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대전하나에 오게 됐습니다."
Q. 대전하나가 제시한 비전과 프로젝트가 무엇인지 설명한다면?
"대전하나가 강팀이라는 것에 큰 매력을 느꼈습니다. 매년 상위권과 플레이오프에 가는 팀이라는 것에 매력을 느꼈죠. 저 역시 승격을 하고 싶었습니다. 승격은 인생의 목표가 될 수 있다고 봐요. 그래서 '이기는 팀'에서 함께 하고 싶었습니다."
Q. '이기는 팀'이라는 표현에서 지난해 서울 이랜드에서 겪었던 어려움 때문처럼 느껴지기도 하는데…
"그건 아닙니다. 서울 이랜드에서 성적을 내지 못한 일은 그럴 수 있는 일이라고 봐요. 일단 입단 첫해는 좋았고, 지난해에는 팀은 물론 저 역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렇지만 서울 이랜드 시절의 경험과 대전하나행을 결심한 이유는 아무런 상관이 없어요. 대전하나는 상위권 팀입니다. 서울 이랜드는 올라오는 과정에 있는 팀이며, 대전하나는 이미 좋은 위치에 있는 팀이죠. 대전에서 더욱 큰 꿈을 키울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https://sports.news.naver.com/news?oid=343&aid=000011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