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축구 축구잡담
[공식발표] 김포FC, K리그2 진출 선언.."새로운 역사 쓰겠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정하영 시장은 "현재 김포FC는 창단 후 한 번도 이루지 못했던 최고 수준의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서영길 대표이사의 뜨거운 열정과 고정운 감독의 놀라운 전략과 전술, 모든 선수들의 피와 땀으로 김포FC는 K3리그에서 전반기 1위, 후반기 현재 2위라는 놀라운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김포FC는 이제 더 큰 무대가 필요하다. 50만 대도시의 위상에 걸맞은 더 넓은 자리가 필요하다. 김포FC가 더 큰 무대에서 더 새로운 역사, 더 놀라운 역사를 쓰겠다"며 창단 선언을 했다.
이제 더 큰 무대를 노리는 김포FC다. 정하영 시장은 "김포FC가 진출하게 될 K리그2 11개 구단 중 아산과 김천을 제외하면 김포시가 인구 면에서 가장 작은 도시에 해당된다. 그러나 김포는 저력이 있는 도시고, 전국 6위의 경쟁력을 갖춘 도시다. 그 저력과 용기를 김포FC에게 보내주시길 부탁드리며 김포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구단 운영의 전문성, 독립성도 확보할 수 있도록 재정적으로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김포FC의 목표(정하영 시장)
K리그1 승격 등 구단의 목표에 대해서는 확답을 드리기 어렵겠지만 우선적으로 시스템을 만들고, 인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단은 K리그2에 맞는 사무국을 구성할 것이고, 좋은 경기를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겠다. 이후 높은 목표를 가지고 가겠다. 어떤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https://sports.v.daum.net/v/kYHmU4Ew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