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축구 축구잡담
인터뷰.1st] '황선홍호' 이상민 "K리그 이상민들 파이팅, 근데 나무위키 수정 좀…"
http://naver.me/Fca95Lfi
K리그는 현재 이상민을 3명 보유했다. 나이 순서로 안산그리너스의 미드필더 이상민, 서울이랜드의 중앙 수비수 이상민, 충남아산의 멀티플레이어 이상민이 있다. 이상민을 거론할 때 '팀명'을 앞에 붙여야 사전에 혼동을 막을 수 있다. 세 선수 모두 K리그2에 소속돼 있기 때문에 경기 중 부딪히는 일도 잦다. 이상민이 이상민을 막고, 이상민이 이상민을 제치는 상황이 발생한다.
지난 3월에는 충남아산 이상민이 안산 이상민에게 태클을 가해 퇴장당하는 일도 일어났다. 당시 제1부심의 이름도 이상민이었다. 세 명의 이상민이 한 경기장에 모인 날이었다.
- 작년 울산현대에 입단한 뒤 곧장 충남아산으로 임대됐다. 그리고 올해 초 완전 이적했다. 그런데 나무위키에는 '2019년 K리그1의 울산 현대에 입단한 이상민은 FA컵에서 청주 FC를 상대한 1경기에만 출전했을 뿐, 그 외엔 뛰지 못했다'라고 돼 있더라.
"나도 봤다. 잘못 올라간 거라 수정이 필요하다. 작년 동계훈련부터 충남아산에서 바로 시작했다. 울산은 아예 가보지를 못했고, 한 경기도 소화하지 못했다. 지금 서울이랜드에 있는 이상민 형이 당시 울산 소속이었기 때문에 그때 출전한 것 같다. 우리를 헷갈리신 것 같다. 이 자리를 빌어 수정을 부탁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