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축구 축구잡담
[GOAL LIVE] 부산 페레즈 “올 시즌 최악의 경기, 나부터 반성”
https://sports.news.naver.com/news?oid=216&aid=0000117075
경기 후 페레즈 감독은 “오늘은 부천을 축하할 수밖에 없다. 충분히 승리할 자격이 있었다. 냉정하게 평가하면 올 시즌 최악의 경기였다. 감독을 포함한 모두가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 감독으로서 실수를 인정한다. 제 자신도 돌아보고 책임을 가지겠지만 원했던 모습이 나오지 못했다. 모두 느껴야 한다. 보여준 것이 없었다. 말하기가 참 힘들다. 경기력이 좋을 때도 그렇지 않을 때도 있지만 오늘은 이러한 평가조차 힘들다. 저의 판단 미스에 책임감을 가진다. 선수들도 퍼포먼스를 보여주지 못한 것에 대해 책임을 가져야 한다”라고 했다.
경기 후 선수들과 어떤 대화를 나누었는지 묻자 “조금 전에 말한 것 그대로 전달했다. 이 인터뷰가 끝나고도 다시 이야기할 것이다”라고 한 뒤 “감독부터 책임을 가져야한다. 이러한 경기는 다시 일어나서는 안 된다. 우린 더 잘 할 수 있었다. 오늘은 우리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 우리 팀에 비판적인 평가지만, 그만큼 상대가 잘했다. 이러한 경기력을 받아들이고 책임도 져야 한다. 나도 좋지 않은 모습들 인정한다. 오늘의 책임은 나 혼자 뿐 아니라 선수단 모두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라며 쓴소리를 가했다.